20220710 말씀본문: 다니엘서 10:1-6 제목: 피크닉이 될 수 없는 신앙생활
[페르시아의 고레스 왕 제 삼년에, 일명 벨드사살이라고 하는 다니엘이 계시로 말씀을 받았다. 그 말씀은 참된 것이었는데, 환상을 보는 가운데, 심한 고생 끝에 겨우 그 뜻을 깨달았다. 그 때에 나 다니엘은 세 이레 동안 고행하였다. 세 이레 내내 좋은 음식을 삼가고, 고기와 포도주도 입에 대지 않았으며, 몸에 기름을 전혀 바르지 않았다. 첫째 달 스무나흗날에 나는 큰 강 티그리스 강 둑에 와 있었다. 그 때에 내가 눈을 떠서 보니, 한 사람이 모시 옷을 입고 우바스의 금으로 만든 띠로 허리를 동이고 있었다. 그의 몸은 녹주석 같이 빛나고, 그의 얼굴은 번갯불 같이 환하고, 눈은 횃불 같이 이글거리고, 팔과 발은 빛나는 놋쇠처럼 뻔쩍였으며, 목소리는 큰 무리가 지르는 소리와도 같았다.]
신앙의 기본은 말씀을 배우는것과 기도하는것 입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배운 말씀을 내 삶 가운데 적용하는것 입니다. 이것을 순종이라고 부릅니다. 이처럼 복음적 가르침은 실전적인 면을 결코 간과하지 않습니다. 크리스천의 기도는 하나님 앞에 머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도해야만 기도하는법을 알게 됩니다. 어떠한 사람과 오해가 쌓인다면 그것은 대화가 부족해서 일 것입니다. 다니엘의 신앙생활에 능력이 있었던 이유는 그 기본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말씀과 기도를 삶의 루틴으로 삼고 꾸준히 하지 않으면 영적 힘이 약해지고 예배가 약해지고 결국에는 전반적인 삶 전체가 무너지게 됩니다. 다윗은 고난 가운데서도 언제나 찬양으로 하루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그가 느즈막히 일어나 하루를 늦게 시작하게 되면서부터는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사랑하게 되고 이후에 계속해서 안좋은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때의 다윗은 영적으로 흐트러져 마귀가 그의 마음을 미혹했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1:12 그러나 그를 맞아들인 사람들, 곧 그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을 주셨다.
구원은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합니다. 예수님을 영접하는 건 나의 영역입니다. 이것만 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는 자녀로 삼아 주십니다. 그분은 신실하신 분이므로 우리는 이것을 믿을 수가 있습니다.
야고보서 5:15 믿음으로 간절히 드리는 기도는 병든 사람을 낫게 할 것이니, 주님께서 그를 일으켜 주실 것입니다. 또 그가 죄를 지은 것이 있으면, 용서를 받을 것입니다.
믿음에 근거한 기도는 응답 받을수가 있습니다. 다니엘도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기도였습니다. 그래서 그는 기도응답을 받을 뿐만 아니라 미래까지 볼 수 있는 은혜를 누렸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다니엘로부터 기도의 태도를 배울 수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죄 까지도 자신의 죄인것 처럼 회개하고 기도하였습니다. 그의 기도의 대부분은 다른자들을 위한 기도였습니다. 항상 믿음에 근거했던 자였던 다니엘이 무엇을 그렇게 잘못해서 깊은 회개 기도를 하였을까요? 그는 이미 형벌 가운데 들어가있던 이스라엘을 위해서 간절히 대신 기도 하였습니다.
.[/vc_column_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