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신자였던 당신에게 가장 필요했던 성경의 메시지를 한 단어로 나타내면 그것은 복음이라 생각합니다.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되는 것은 바로 복음입니다(로마서1:16).그리스도께 서우리죄를위해죽으셨으며,그분을믿기만하면죄사함을받고영생을선물로받는다는소식 을 들을 필요가 있습니다.
날마다 나에게 복음을 전하라 4
그리스도인이 된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메시지를 한 단어로 나타내면 ‘제자도’라고 답할 것입니다. 예수께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마태복음29:19)라고 말씀하셨 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끊임없이 제자의 삶을 위한 필요 사항과 의무에 대해 도전을 받습니다. 이 필요 사항과 의무에는 영적 훈련(경건의 시간, 성경공부, 기도, 전도, 예배 등), 성경에 나와 있는 하나님의 윤리적인 명령들에 대한 순종 즉 거룩한 삶을 추구하는 것, 하 나님의 나라를 위한 봉사와 사역 등이 포함됩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가 해야할 거의 모든 것이 아마도 훈련, 거룩한 삶, 그리고 봉사 이 세 단어에 포함될 것입니다(25p)
우리는 이 세 가지의 강조점, 즉 훈련, 거룩한 삶, 그리고 봉사에 대해서는 더 많은 도전과 가르침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제자도보다 더 기본적인 것, 제자도를 실행할 수 있는 여건을 실제로 마련해 주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복음을 계속해서 듣는 것입니다(26p).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를 누린다는 복음을 지속적으로 상기하는 것만이, 하나님 과의관계가우리가얼마나잘해왔는지에달려있다고생각하는,‘좋은날나쁜날’식의사고 방식에 빠져들지 않게 해 줄 것입니다.
복음을 듣고 우리 죄가 그리스도 안에서 사함 받았다는 것을 상기하는 즐거움이야말로 제자 도를 위해 필요한 것들을 행하는 것이 고역이 되지 않게 해줍니다. 제자로 따르는 데 필요한 것 들을 행하도록 올바른 동기를 제공해 주는 것은 오직 한 가지입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더 이상 우리 죄를 인정치 않으신다는 것(로마서4:8)을 앎으로 말미암은, 하나님께 대한 사랑과 감 사의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