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7 말씀본문: 잠언 18:21 제목: 우리의말, 우리의삶

20220807 말씀본문: 잠언 18:21 제목: 우리의말, 우리의삶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렸으니, 혀를 잘 쓰는 사람은 그 열매를 먹는다.]

다윗은 하나님을 믿었으므로 골리앗을 상대할때도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그 블레셋 사람은 다윗에게 “막대기를 들고 나에게로 나아오다니, 네가 나를 로 여기는 것이냐?” 하고 묻고는, 자기 신들의 이름으로 다윗을 저주하였습니다. 하지만 정작 개죽음을 당한것은 골리앗 자신이었습니다. 그것도 평범한 목동에게 말입니다. 그는 개죽음을 당했으므로 그를 탁월한 전사라고 표현하지 않고 그냥 중간에 선 자라고 표현하였습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셨고 그만큼 말에는 힘이 있습니다.

잠언 13:2 선한 사람은 열매 맺는 말을 하여 좋은 것을 넉넉하게 얻지만, 반역자는 폭행을 당할 뿐이다.

일단 입밖으로 나온말은 생명을 갖게 됩니다. 입술의 열매를 먹는 삶이란 말 그대로 우리가 뿌린 말의 씨앗을 거두면서 살게된다는 뜻입니다.

민수기 13:28-33 그렇지만 그 땅에 살고 있는 백성은 강하고, 성읍들은 견고한 요새처럼 되어 있고, 매우 큽니다. 또한 거기에서 우리는 아낙 자손도 보았습니다. 아말렉 사람은 네겝 지방에 살고 있고, 헷 사람과 여부스 사람과 아모리 사람은 산악지대에 살고 있습니다. 가나안 사람은 바닷가와 요단 강 가에 살고 있습니다.” 갈렙이 모세 앞에서 백성을 진정시키면서 격려하였다. “올라갑시다. 올라가서 그 땅을 점령합시다. 우리는 반드시 그 땅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와 함께 올라갔다 온 사람들은 말하였다. “우리는 도저히 그 백성에게로 쳐올라가지 못합니다. 그 백성은 우리보다 더 강합니다.” 그러면서 그 탐지한 땅에 대하여 나쁜 소문을 퍼뜨렸다. 그들은 이스라엘 자손에게 그 땅에 대해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가 탐지하려고 두루 다녀 본 그 땅은, 그 곳에 사는 사람들을 삼키는 땅이다. 또한 우리가 그 땅에서 본 백성은, 키가 장대 같은 사람들이다. 거기에서 우리는 또 네피림 자손을 보았다. 아낙 자손은 네피림의 한 분파다. 우리는 스스로가 보기에도 메뚜기 같았지만, 그들의 눈에도 그렇게 보였을 것이다.”

정탐꾼들은 자신들을 메뚜기 같다고 하며 부정적인 말을 하였습니다. 이 중에 여호수아와 갈렙만이 승리를 선언하였고 결국 그들이 가나안 땅을 차지하였습니다. 어떤 부정적인 말을 하는 순간 그것을 제일 처음 듣는 당사자는 우리 자신입니다.

.[/vc_column_text]

Video Streaming</a> Audio Streaming Download PDF

Leave a Comment